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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조건 : 창업트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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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트렌드

창업!! 유행을 쫒지 마라

 창업시장을 주도하는 아이템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경제 상황이나 이슈나 트렌드 또는 유행 따라 아이템들이 수시로 나타났다가 사라지면서 반짝 아이템으로 전락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과거를 천천히 생각해 보시면 매운 음식 열풍이 몰아치면서 불닭을 비롯한 매운 음식의 인기가 대세를 이룬 적도 있었습니다. 최근에는 코로나19 인해 배달음식 소비 급증으로 배달 시장 확대에 따른 배달 업종 브랜드들이 인기를 얻고 있는 중입니다. 고물가 시대로 접어들면서 가성비 좋은 합리적인 아이템들과 함께 1코노미 시대를 겨냥한 아이템들도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이런 트렌드에 맞춰 프랜차이즈 브랜들도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프랜차이즈 창업은 초보창업자에게 안정적인 운영과 시간 절약 등 많은 장점이 있어 창업시장에서 빼놓을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프랜차이즈 선택을 해야 성공적인 창업이 가능할까? 예비창업자들은 이런 고민에 빠지게 됩니다. 창업은 패션이 아니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창업 열기가 뜨거웠던 무인 밀키트 매장이 줄폐업 위기를 맞고 있다 밀키트 브랜드 가맹점들의 줄폐업 위기는 엔데믹 시대를 맞이하면서 거리두기가 완화되고 외식 수요가 높아지면서 자연스럽게 밀키트 매장을 방문하는 이들이 줄어들게 된 것입니다. 이 말이 틀린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큰 문제는 출혈경쟁입니다. 저희 동네만 해도 밀키트 관련 브랜드가 4개나 있습니다. 여기서 주목해야 되는 것이 왜!! 이런 브랜드들이 많아지는 가 입니다. 밀키트 브랜드 진입장벽이 너무 낮기 때문입니다. 큰 유통회사를 통한 아웃소싱 방식으로 작은 소스공장 하나면 프랜차이즈 본사가 될 수 있는 구조입니다. 작은 소스 공장하나 없는 곳도 있을 것 같네요. 밀키트 시장이 큰 시장은 맞습니다. 1인 가구 확산 간편식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밀키트 시장은 건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하지만 진입장벽이 낮기 때문에 출혈경쟁은 심화될 것입니다. 밀키트, 대형 카스텔라, 과일주스 등등.... 유행에 따라 창업은 큰 리스크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지양해야 될 것입니다. 가맹본부를 평가해라! 프랜차이즈 선택할 때 가장 유심히 봐야 되는 것이 프랜차이즈 본사입니다. 오랫동안 유지되고 있는 프랜차이즈 본사를 검토할 이유는 없습니다 내가 고민하고 있는 브랜드가 요즘 생긴 브랜드라면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본사를 꼭 살펴봐야 됩니다. 가맹본부를 평가요소는 너무나 많습니다. 정보공개서를 통해 평가하는 방법도 있지만 정보공개서 업데이트 주기가 1-2년이라는 단점으로 인해 가맹사업 시작이 오래되지 않은 브랜드라면 정보가 너무 미흡하게 됩니다. 예비창업자는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가맹본부를 평가하기에는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예전에는 예비창업자분들이 타 가맹점을 찾아가 직접 운영 점주에게 물어보고 사전 조사를 하는 방법을 쓰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요즘 가맹본부는 이러한 점을 이용하여 점주님과의 인터뷰를 통해 가맹점주 모집 홍보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인터뷰한 가맹점주님들이 단점을 이야기할까요? 홍보는 말 그대로 홍보입니다. 장점만을 내세우는 게 홍보입니다. 가맹본부를 평가하기 어렵다면 오랫동안 유지되고 있는 브랜드를 선정하는 방법이 가장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그 세월 동안 검증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또 다른 방법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검토해 보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저희 회사 또한 상담은 무료상담으로 진행됩니다. 창업 시작할 때 매장 정리까지 생각해라! 창업을 막 시작하는데 나중에 매장 정리까지 생각을 하면서 창업을 해야 되냐고 생각할 수 있지만 가장 중요한 고려 사항입니다. 운영수익을 100% 보존하기 위해서는 사업체를 정리할 때 들어간 비용을 100% 회수해야 되기 때문입니다 사업체를 투자금에서 손해 보고 팔 경우 운영기간 동안 헛 고생만 하게 되기 때문이죠 프랜차이즈 창업의 장점 중 하나가 추후 투자금 회수에 유리하다입니다. 프랜차이즈는 상권 보호라는 가맹점 보호 규정을 두고 있어 가맹점 수가 어느 정도 되면 인수창업을 통한 창업만 가능하기 때문에 양도양수가 활발하게 진행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투자금 회수에 유리하게 됩니다. 또한 기본적인 프랜차이즈 창업은 가맹 개설비용 기준이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안정적인 브랜드를 선정한다면  기준 비용을 보존할 수 있는 것이 프랜차이즈입니다. 프랜차이즈 창업을 준비 중이라면 유행을 좇아 창업하기보다는 안정적인 운영과 추후 투자금 회수를 생각하면서 리스크를 줄여가는 방법으로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창업 파트너 선정에 있어 당신의 매장 정리까지 생각을 하고 진행해 줄 수 있는 파트너라면 최고의 파트너일 것입니다. 
김행운 대표
창업트렌드

창업할땐 창업나이스 창업나이스에서 제일 나이스한 권팀장

#광주창업 #카페창업 #광주카페창업 #광주프랜차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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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트렌드

창업!! 유행을 쫒지 마라

 창업시장을 주도하는 아이템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경제 상황이나 이슈나 트렌드 또는 유행 따라 아이템들이 수시로 나타났다가 사라지면서 반짝 아이템으로 전락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과거를 천천히 생각해 보시면 매운 음식 열풍이 몰아치면서 불닭을 비롯한 매운 음식의 인기가 대세를 이룬 적도 있었습니다. 최근에는 코로나19 인해 배달음식 소비 급증으로 배달 시장 확대에 따른 배달 업종 브랜드들이 인기를 얻고 있는 중입니다. 고물가 시대로 접어들면서 가성비 좋은 합리적인 아이템들과 함께 1코노미 시대를 겨냥한 아이템들도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이런 트렌드에 맞춰 프랜차이즈 브랜들도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프랜차이즈 창업은 초보창업자에게 안정적인 운영과 시간 절약 등 많은 장점이 있어 창업시장에서 빼놓을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프랜차이즈 선택을 해야 성공적인 창업이 가능할까? 예비창업자들은 이런 고민에 빠지게 됩니다. 창업은 패션이 아니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창업 열기가 뜨거웠던 무인 밀키트 매장이 줄폐업 위기를 맞고 있다 밀키트 브랜드 가맹점들의 줄폐업 위기는 엔데믹 시대를 맞이하면서 거리두기가 완화되고 외식 수요가 높아지면서 자연스럽게 밀키트 매장을 방문하는 이들이 줄어들게 된 것입니다. 이 말이 틀린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큰 문제는 출혈경쟁입니다. 저희 동네만 해도 밀키트 관련 브랜드가 4개나 있습니다. 여기서 주목해야 되는 것이 왜!! 이런 브랜드들이 많아지는 가 입니다. 밀키트 브랜드 진입장벽이 너무 낮기 때문입니다. 큰 유통회사를 통한 아웃소싱 방식으로 작은 소스공장 하나면 프랜차이즈 본사가 될 수 있는 구조입니다. 작은 소스 공장하나 없는 곳도 있을 것 같네요. 밀키트 시장이 큰 시장은 맞습니다. 1인 가구 확산 간편식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밀키트 시장은 건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하지만 진입장벽이 낮기 때문에 출혈경쟁은 심화될 것입니다. 밀키트, 대형 카스텔라, 과일주스 등등.... 유행에 따라 창업은 큰 리스크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지양해야 될 것입니다. 가맹본부를 평가해라! 프랜차이즈 선택할 때 가장 유심히 봐야 되는 것이 프랜차이즈 본사입니다. 오랫동안 유지되고 있는 프랜차이즈 본사를 검토할 이유는 없습니다 내가 고민하고 있는 브랜드가 요즘 생긴 브랜드라면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본사를 꼭 살펴봐야 됩니다. 가맹본부를 평가요소는 너무나 많습니다. 정보공개서를 통해 평가하는 방법도 있지만 정보공개서 업데이트 주기가 1-2년이라는 단점으로 인해 가맹사업 시작이 오래되지 않은 브랜드라면 정보가 너무 미흡하게 됩니다. 예비창업자는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가맹본부를 평가하기에는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예전에는 예비창업자분들이 타 가맹점을 찾아가 직접 운영 점주에게 물어보고 사전 조사를 하는 방법을 쓰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요즘 가맹본부는 이러한 점을 이용하여 점주님과의 인터뷰를 통해 가맹점주 모집 홍보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인터뷰한 가맹점주님들이 단점을 이야기할까요? 홍보는 말 그대로 홍보입니다. 장점만을 내세우는 게 홍보입니다. 가맹본부를 평가하기 어렵다면 오랫동안 유지되고 있는 브랜드를 선정하는 방법이 가장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그 세월 동안 검증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또 다른 방법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검토해 보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저희 회사 또한 상담은 무료상담으로 진행됩니다. 창업 시작할 때 매장 정리까지 생각해라! 창업을 막 시작하는데 나중에 매장 정리까지 생각을 하면서 창업을 해야 되냐고 생각할 수 있지만 가장 중요한 고려 사항입니다. 운영수익을 100% 보존하기 위해서는 사업체를 정리할 때 들어간 비용을 100% 회수해야 되기 때문입니다 사업체를 투자금에서 손해 보고 팔 경우 운영기간 동안 헛 고생만 하게 되기 때문이죠 프랜차이즈 창업의 장점 중 하나가 추후 투자금 회수에 유리하다입니다. 프랜차이즈는 상권 보호라는 가맹점 보호 규정을 두고 있어 가맹점 수가 어느 정도 되면 인수창업을 통한 창업만 가능하기 때문에 양도양수가 활발하게 진행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투자금 회수에 유리하게 됩니다. 또한 기본적인 프랜차이즈 창업은 가맹 개설비용 기준이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안정적인 브랜드를 선정한다면  기준 비용을 보존할 수 있는 것이 프랜차이즈입니다. 프랜차이즈 창업을 준비 중이라면 유행을 좇아 창업하기보다는 안정적인 운영과 추후 투자금 회수를 생각하면서 리스크를 줄여가는 방법으로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창업 파트너 선정에 있어 당신의 매장 정리까지 생각을 하고 진행해 줄 수 있는 파트너라면 최고의 파트너일 것입니다. 

창업트렌드

창업할땐 창업나이스 창업나이스에서 제일 나이스한 권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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